무료 스타일링 구독 서비스 ‘픽레터’ 론칭 올해 1월부터 고객 체형·취향에 맞는 코디 제공 서비스 론칭 2개월만 구독자 2만 5천 명 돌파 패션 구독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급부상
이커머스 업계에서 구독 서비스가 기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국내 대표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 1월 고객의 취향과 체형에 맞는 스타일링 콘텐츠를 제공하는 무료 구독 서비스 ‘픽레터’를 오픈했다.
지난해 지그재그가 약 2천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약 70%가 패션·스타일링 콘텐츠에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1030 여성 고객이 체형과 추구미(원하는 이미지)에 맞는 코디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스타일링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것.
픽레터는 지그재그 전문 패션 에디터가 엄선한 맞춤형 스타일링 콘텐츠로 구성된다. 키작녀, 하체 통통 등의 체형별 추천 코디에서는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부각하는 스타일링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미니멀, 러블리, 캐주얼, 스트릿 등 지그재그 고객이 선호하는 스타일별 코디도 만나볼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출처
[한국섬유신문] 지그재그, “패션 플랫폼 넘어 1030 여성 코디 고민 해결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