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황금연휴에 해외여행 수요 폭발, ‘수하물 캐리어’ 등 관련 상품 판매 62배 급증
- ‘브랜든’과 첫 라이브 진행…여행용 압축 파우치 1+1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 마련
- 오는 12일까지 ‘직잭투어’ 기획전 운영…여행용품 최대 95% 할인 및 쿠폰팩 제공
[2025.09.28]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10월 초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 수요가 늘면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최대 62배 급증했다고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9/17~23) 동안 ‘수하물 캐리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2배 이상(6152%) 폭증했다. 같은 기간 ‘24인치 캐리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43%) 늘었고, 7일 이상 장기 여행에 적합한 ‘28인치 캐리어’ 거래액은 70% 늘었다. 최장 열흘에 달하는 추석 연휴 기간에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대형 캐리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
캐리어에 이름을 표시하는 ‘캐리어 네임택’(555%)과 캐리어를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캐리어 커버’(499%) 등 캐리어 액세서리 거래액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간편한 여행을 돕는 아이템도 인기다. 내장된 고리를 벽에 걸어 사용하는 ‘세면 파우치’ 거래액은 13배 이상(1233%) 폭증했다. 여행 짐을 압축해 깔끔한 짐 정리를 돕는 ‘압축 파우치’(362%)와 이동 중에 목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목 쿠션’(301%) 거래액도 4배 이상 크게 증가했다.
여행지에서 입을 비치웨어를 구매하는 고객도 증가 추세다. ‘프릴 비키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1% 늘었으며, ‘비키니 하의’(168%)와 수영복 위에 걸치기 좋은 ‘커버업’(116%) 판매도 증가세를 보였다.
지그재그는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오늘 밤 10시 압축·정리 솔루션 브랜드 ‘브랜든’과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최대 5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여행용 압축 파우치 1+1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 소통이 활발한 10명에게는 스타벅스 1만원 교환권을, 구매를 인증한 20명에게는 뷰티 파우치를 증정하는 등 참여 혜택도 다채롭다. 라이브는 지그재그 앱에서 시청 가능하며, 알림 신청 시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오는 10월 12일까지는 ‘직잭투어’ 기획전을 열고 ‘캐리어’, ‘파우치’, ‘물놀이 아이템’ 등 여행용품을 최대 95%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20% 쿠폰팩을 제공하고, 라이프 상품 첫 구매 고객에게는 30% 쿠폰을 증정하는 등 가격적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직잭투어에서는 지그재그 MD의 추천 상품을 소개한다. 9월 넷째 주 지그재그 여행용품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한 '리드볼트 몬딱 28인치 캐리어', 기내 사용이 가능한 '리큐엠 고속충전 10000mAh 보조배터리’, 짐 정리용 '브랜든 여행 압축 파우치 세트'가 대표적이다. 이외에 '지티스 여행용 멀티어댑터', '코닥필름카메라 다크그린 토이카메라'도 기획전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연차 사용 시 최장 열흘간 이어지는 이례적인 황금 연휴에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지그재그 라이프관에서 여행용품을 다양하게 판매 중이며, 직진배송을 통해 빠른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만큼 더욱 합리적이고 즐거운 여행 준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그재그는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 전용관에서 캐리어, 비치웨어 등 다양한 여행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정 전까지 상품 결제 완료 시 익일 도착을 보장하는 ‘일반배송’과 결제 완료 시간에 따라 당일 또는 새벽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퀵배송’을 지원해 오늘 주문 후 내일 출국 가능하다. 지난 4월부터는 주말까지 직진배송 서비스를 확대 운영 중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