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보도자료

카카오스타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장관 표창 전달받아..."23년에도 소상공인 지원 이어간다"

  •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와 매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3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 업무협약
  • 올 연말까지 기획전·맞춤형 광고·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지원 활동 펼칠 계획
△왼쪽부터 김영길 카카오스타일 최고재무책임자(CFO), 윤거성 소호패션그룹 리더.
△왼쪽부터 김영길 카카오스타일 최고재무책임자(CFO), 윤거성 소호패션그룹 리더.
[2023.02.23]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전달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스타일은 그동안 온라인 판로 확대와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2022 추경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 운영사로 선정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카카오스타일은 지난해 5개월간 지원 사업에 참여한 중소형 쇼핑몰 421곳을 대상으로 기획전, 맞춤형 광고 등을 진행해 신규 판로를 지원했다. 또 각종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도모해왔다. 이번 표창은 이 같은 상생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올해도 카카오스타일은 중소기업유통센터(SBDC)의 ‘2023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참여하며 소상공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다방면에 걸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먼저 프로그램 참여 업체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5회 이상 카카오스타일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최하는 기획전을 열어 인지도 증대 및 매출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입점을 희망하거나 입점 예정인 파트너사 대상으로는 입점 프로세스 안내 및 기획전 참여 방법 안내 세션 등을 진행한다.
또한 개인화 타켓팅 특화 광고 시스템 ‘파워업AI’ 비용 지원, 판매자 데이터 분석 서비스 ‘지그재그 인사이트’ 이용료 및 영상 가이드 지원, 우수 업체 대상 인터뷰 및 콘텐츠 제작, 마케팅 등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첨부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통합정보 플랫폼 '판판대로'에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카카오스타일이 보유한 플랫폼 경쟁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쉽게 안착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끝)

#카카오스타일#보도자료

카카오스타일

진짜 수익을 실현하는 구매력 높은 고객들. No.1 스타일 커머스에서만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