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보도자료

스포티 패션 인기 지속…스타일은 각양각색

"일상으로 들어온 스포츠웨어…스포티룩 거래액 최대 10배 증가"
 
  • 스포티룩 대표 아이템 ‘바이커쇼츠', ‘유니폼' 6월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
  • ‘베이비티셔츠’, ‘오버핏셔츠', ‘뷔스티에' 등 스포티한 하의와 믹스매치 할 수 있는 아이템 거래액 최대 9배 이상 증가
 
사진설명 : 지그재그 입점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스포티룩 상품들. 왼쪽부터 '더나이브', '루미에르', '에이비글’
사진설명 : 지그재그 입점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스포티룩 상품들. 왼쪽부터 '더나이브', '루미에르', '에이비글’
[2023.07.11]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편하고 자유로운 스타일인 ‘스포티룩’의 인기가 지속되며 관련 아이템 거래액이 최대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포츠웨어의 일상복화를 뜻하는 ‘스포티룩'은 스타일리시함과 편안함을 모두 중시하는 추세에 따라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지난 6월 지그재그 내 스포티룩의 대표 아이템인 ‘바이커쇼츠'와 ‘유니폼' 거래액이 3배 이상(각각 252%, 238%) 증가했다. 부드럽고 땀을 잘 흡수한다는 특징으로 운동복에 많이 사용되는 ‘테리’ 소재 의류 거래액은 97%, 방수 기능을 갖춘 ‘화섬' 소재 거래액은 108% 증가했다.
 
스포티룩 안에서도 스타일이 다양해지고 있다. 스포티한 하의와 믹스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상의 아이템들이 떠오르고 있다. 짧은 레깅스와 코디해 포멀함을 더할 수 있는 ‘오버핏 셔츠' 거래액은 82%, 유니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뷔스티에' 거래액은 72% 증가했다. 사이즈가 매우 작고 길이가 짧아 펑퍼짐한 하의와 매치하기 좋은 ‘베이비 티셔츠' 거래액은 9배 이상(805%) 크게 늘었다.
 
함께 코디할 수 있는 가방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힙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나일론백' 거래액은 10배 이상(997%) 크게 증가했으며, 운동선수들이 들고 다니는 가방을 모티브로 한 ‘더플백'도 4배 이상(338%) 늘었다.
 
지그재그는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지난 달 스포티 캐주얼 PB 브랜드 '레이지두낫띵'을 론칭하고 볼캡, 크롭티 등 누구나 편하게 오래 입을 수 있는 디자인과 퀄리티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지그재그에 입점한 여러 쇼핑몰 및 패션 브랜드의 '조거 나일론 카고 팬츠', '크롭 클로버 로고 베이비 티셔츠' 등 스포티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몸에 핏되거나 굽이 높은 구두 등 불편한 패션에서 벗어나 편안하면서도 자신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스포티룩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2030 직장인 여성이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에서 이러한 흐름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킬힐, 블라우스, 원피스 등으로 대표되는 오피스룩에도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끝)

#지그재그#보도자료

카카오스타일

진짜 수익을 실현하는 구매력 높은 고객들. No.1 스타일 커머스에서만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