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말8초 극성수기 기간 직진배송을 통한 여행용품 거래액 1636% 증가
- 캐리어까지 당일배송…’직진배송 캐리어’ 거래액 브랜드별 최대 1672% 급증
- ’도착 보장’하는 직진배송과 여행용품 등 리빙 카테고리 시너지 ‘뚜렷’
[2024.08.07]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여름휴가 극성수기인 최근 2주(7/22~8/4) 동안 직진배송을 통한 여행용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배(1636%) 폭증했다고 밝혔다.
동일 기간 일반배송 여행상품 거래액이 134% 증가한 것에 비하면 빠른 배송을 향한 수요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직진배송 여행상품은 전국 어디서나 오늘 주문 시 다음 날 도착하며, 수도권은 오후 2시 전 주문 시 당일 밤 12시 전에, 밤 10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전에 받을 수 있다.
지난 4월 선보인 빠르게 배송받는 ‘직진배송 캐리어’도 여름휴가 기간 거래액이 급증하는 추세다. 최근 2주간 ‘브라이튼몰 캐리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72% 급증했으며, ‘로그몰 캐리어’ 거래액도 568% 늘었다.
남은 8월에도 직진배송을 통한 여행용품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지그재그 라이프관은 광복절 샌드위치 연휴를 맞아 오는 8월 19일까지 ‘직잭투어’를 진행하고 휴가용품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캐리어, 레디백, 여행파우치, 암튜브, 방수팩, 스노클링, 제모기, 드라이기, 마사지기, 목베개 등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휴가 아이템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지그재그가 추천하는 상품으로는 다양한 색상으로 여행룩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뉴 쿠보핏 29인치 대형 캐리어’가 있다. 물놀이 필수 아이템인 ‘리베아르 물놀이 암튜브’와 물에 뜨는 방수팩 ‘신지모루 방수팩 목걸이형’도 인기다. 짐 정리를 깔끔하게 해주는 ‘트래블기어 압축 파우치 세트’와 여행지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유닉스 미니 고데기 테이크아웃4’도 있다. 모두 직진배송으로 오늘 주문해 내일 출국 가능하다.
이외에도 라이프상품 첫 구매 고객에게 24% 쿠폰을 제공하며, 매일 오후 8시 선착순 150명에게 23% 쿠폰을 증정하는 등 가격적 혜택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직진배송은 빠른 배송 출발을 넘어 당일, 새벽, 다음날 도착하는 것을 보장하는 서비스로,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1030 여성 고객에게 단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여행지에서도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지그재그 라이프관이 준비한 큐레이션 상품과 빠른 배송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