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포스티, 패션바이카카오에 등록된 상품 페이지 전체에 ‘발송 예정일’이 추가됩니다.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에서 상품별 발송 예정일을 입력해
각 상품이 발송되기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시보드에서 우리 스토어의 배송 약속이 얼마나 잘 지켜지는지도 점검해 보세요.
발송 예정일을 왜 입력해야 하나요?
온라인 스토어가 고객과의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양질의 상품을 약속한 날짜에 배송해야 합니다.
정확한 발송 예정일 정보를 제공하면
스토어의 신뢰도 제고는 물론 구매 취소율 하락, 재구매율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하는 고객들에게 상품의 실제 수령일은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토어 입장에서도 주문한 상품이 발송되기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미리 공지하면, 고객들의 단순 배송 문의를 줄여 스토어 운영 리소스를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발송 예정일은 어디에서 입력하나요?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에 접속 후
상품 관리> 상품 조회/수정> 상품 목록
화면에서 등록된 상품의 수정
을 클릭해 ‘배송’
영역의 ‘발송소요일’
을 선택해 주세요.파트너센터의 ‘발송소요일’ 입력 기능은 지난 4월 27일 처음 추가됐으며,
그전에 등록・연동된 상품들의 ‘발송소요일’은 평균 데이터인 3일로 설정돼 있습니다.
기능 추가 이후 연동형 상품의 발송소요일은 최초 연동 시 3일로 자동 설정되고,
등록형 상품은 상품 소요일을 필수로 입력해야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고객들이 상품 페이지에서 정확한 발송 예정일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파트너센터에 등록한 우리 스토어 상품들의 ‘발송소요일’이
실제 발송 현황에 맞게 설정돼 있는지 확인하고 수정해 주세요.
발송 예정일은 고객들에게 어떻게 보여지나요?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에서 설정한 ‘발송소요일’ 정보는 지그재그, 포스티, 패션바이카카오의 상품 페이지 ‘배송’ 영역에 ‘00월 00일(0요일) 발송 예정’이라는 문구로 노출됩니다.
기존 배송 정보는 최근 한 달 간의 배송 준비 기간 정보를 기반으로 예측한 데이터가 노출됐고, 스토어가 내용을 수정할 수 없었습니다. 변경 후에는 스토어가 발송 예정일을 직접 설정하고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어 상황에 맞는 정확한 배송 정보 공지가 가능합니다.
발송 예정일은 언제부터 노출되나요?
발송 예정일은 오는 7월 말부터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먼저 노출 후 페널티 제도가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시점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노출할 예정입니다.
설정한 발송 예정일이 일정 수준 이상 지켜지지 않은 상품에는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페널티 제도 시행 전, 새로운 운영 정책을 충분히 숙지하고 경험하실 수 있도록 대시보드를 먼저 오픈했습니다.
지금 파트너센터에 접속해 상품별 발송 예정일을 설정하고 우리 스토어의 상품 발송 현황을 점검해 보세요.
*발송 예정일 페널티 관련 상세 내용∙일정∙가이드는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 ‘공지사항’ 참고
*상품 목록> 수정> ‘배송’ - ‘발송소요일’ - 영업일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