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중요해요

[트렌드 언박싱] 찢청의 힙하고 자유로운 매력 속으로

notion image

오늘의 트렌드 배송 목록

  1. 패션 찢청의 힙하고 자유로운 매력 속으로
  1. 패션 투박한 디자인은 그만, 스트랩 샌들이 뜬다!
  1. 뷰티 몸도 건강하게 나이 들기를 원한다면
  1. 라이프 세상에 단 하나뿐인 모루인형 만들기
 

찢청의 힙하고 자유로운 매력 속으로

찢청은 디자인적으로 구멍이 나 있거나 찢어진 청바지를 말해요. Y2K가 유행하면서 핫하게 떠오른 아이템으로, 그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데요. 여름 페스티벌과 휴가철을 앞두고 찢어진 구멍의 크기나 위치가 한층 과감해졌어요.
찢청의 긁힌 듯한 디자인의 스크래치 디테일은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강조하기 제격인데요. 무릎, 허벅지, 바지 뒷면 등 찢어진 범위가 넓을수록 힙한 매력이 올라가요. 멋스러운 스타일도 챙기면서 와이드한 핏에 커팅된 부분으로 바람도 잘 통해 더운 여름까지 사랑받을 전망이에요.
Collina Strada 2024 S/S Collection, Dolce&Gabbana 2023 S/S Collection, Rokh 2024 S/S Collection
Collina Strada 2024 S/S Collection, Dolce&Gabbana 2023 S/S Collection, Rokh 2024 S/S Collection
연예인들의 사복 패션에서도 찢청을 활용한 다양한 코디를 찾아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 우기는 블랙 컬러의 튜브톱에 허벅지와 무릎까지 시원하게 찢어진 데님으로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극대화했어요. 레드벨벳 슬기는 박시한 프린팅 티셔츠에 찢청 버뮤다 팬츠를 함께 코디해 귀여운 꾸러기 룩을 완성했죠. 강민경은 포멀한 재킷에 맑은 색감의 찢청을 믹스 매치해 세련되면서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아이들 우기, 레드벨벳 슬기, 강민경
아이들 우기, 레드벨벳 슬기, 강민경

얼마나 인기길래?

지그재그 앱 내 검색량 확인 결과, ‘찢청’ 검색량은 3월부터 쭉 상승 곡선을 그리다가 3월 셋째 주(3/17~3/23)에 약 1천3백 건을 기록했어요. 이후 검색량이 잠시 주춤하는 듯하더니 5월 마지막 주(5/26~6/1)에 약 2천 건을 돌파하며 인기가 고조되고 있어요. 이외에도 지그재그 고객들은 ‘찢청 와이드’, ‘찢청 반바지’, ‘여름 찢청’ 등을 검색했어요.
notion image

나도 입어볼까?

과감한 커팅 디테일의 찢청에 도전하고 싶다면 ‘옵텐소’의 ‘hady damage denim pants’를 추천해요. 옐로우 빛의 워싱이 들어가 빈티지한 컬러감이 매력적인 아이템이에요. 무릎부터 정강이 부분까지 찢어진 청바지 하나만으로도 힙하고 멋스러운 아웃핏을 연출해요. 직진배송 제품으로 밤 10시 전 주문 시 다음날 새벽에 바로 받아볼 수 있어요.
짧은 기장감의 찢청을 찾는 분들에게는 ‘모디핏’의 ‘나는 핫해 디스트로이드 데님 숏팬츠’를 추천할게요. 윗부분이 좁고 밑단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실루엣으로, 다리가 길고 슬림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어요. 내추럴한 밑단 헤짐 디테일이 트렌디하면서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해 줘요. 데일리로 입기 좋은 연청, 중청 2가지 컬러 옵션으로 활용도가 높아요.
notion image
 

투박한 디자인은 그만, 스트랩 샌들이 뜬다!

급격히 오른 기온으로 때아닌 여름 날씨가 계속되자 발을 최대한 노출시키는 형태의 신발인 샌들이 주목받고 있어요. 지난 몇 년간 투박한 형태의 샌들이 인기를 끌었다면 올해는 발등이 많이 드러나는 세련된 디자인의 스트랩 샌들이 트렌드로 떠올랐어요.
Hermès 2024 S/S Collection, Alberta Ferretti 2024 S/S Collection, Giambattista Valli 2024 S/S Collection
Hermès 2024 S/S Collection, Alberta Ferretti 2024 S/S Collection, Giambattista Valli 2024 S/S Collection
스트랩 샌들은 색감과 디자인에 따라 시크, 클래식, 러블리 등 원하는 분위기로 스타일링할 수 있는데요. 오버사이즈 핏의 재킷에 블랙 앤 화이트 배색 스트랩 샌들을 활용해 시크한 올블랙 패션을 완성할 수 있어요. 스트라이프 패턴의 슬리브리스 원피스와 꼬임 디테일이 독특한 스트랩 샌들을 매치하면 유니크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죠. 화이트 블라우스에 독특한 패턴의 미니스커트를 코디하고 T 스트랩이 달린 샌들을 신어 경쾌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강조해도 좋아요.
오연서, 김나영, 기은세
오연서, 김나영, 기은세

요즘 인기라고?

지그재그 앱 내 검색량을 확인해 본 결과, ‘스트랩 샌들’ 검색량은 3월부터 점차 증가하더니 5월 첫째 주(4/28~5/4)에 약 1천 건을 달성했어요. 검색량이 하락하는 듯했으나, 5월 셋째 주(5/127~5/18)를 기점으로 다시 상승해 1천3백여 건을 기록했어요. 최근까지도 검색량이 가파른 물결 모양을 그리길 반복하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요. 지그재그 고객들은 ‘스트랩 샌들 힐’, ‘리본 스트랩 샌들’, ‘T 스트랩 샌들’ 등에 관심을 보였어요.
notion image
 

스트랩 샌들, 나도 신어볼까?

데일리로 신기 좋은 스트랩 샌들을 찾고 있다면 ‘소보’의 ‘카멜리 스트랩 샌들힐’을 추천할게요. 세미 스퀘어 디자인의 앞코와 간결하면서 심플한 스트랩이 세련된 무드를 연출해 줘요. 스트랩에 버클이 달려 있어 발 사이즈에 맞게 조절해 신을 수 있어요. 3cm, 5cm, 7cm 굽 높이와 옐로우, 브라운, 블랙, 베이지, 레드 총 6가지 컬러 옵션으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어요.
룩에 은은한 포인트를 더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위드윤’의 ‘꼬임 sandal’을 추천해요. 유니크한 X자 꼬임 스트랩이 빈티지하고 멋스러운 느낌을 내는 아이템이에요. 스트랩에 달려 있는 버클 안쪽에 밴딩이 숨겨져 있어 버클을 따로 풀지 않아도 신고 벗을 수 있어요. 크림, 블랙, 브라운 3가지 색상 모두 베이직한 컬러감으로 어떤 룩에도 부담 없이 신을 수 있어요.
notion image
 

몸도 건강하게 나이 들고 싶다면

최근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건강하게 나이 들고 싶어 하는 웰에이징이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떠올랐어요. 특히 웰에이징의 범위가 피부에서 몸 전체로 넓어지면서 보디케어 수요가 증가했어요.
과거 보디케어 제품들은 피부 보습 용도가 주를 이뤘지만, 요즘은 미백, 주름 관리 등 케어 목적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얼굴 위주의 제품이 출시되던 뷰티 디바이스 영역에서도 팔뚝, 종아리 등 다양한 부위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보디 디바이스들이 등장했죠. 피부과에 가지 않고도 쉽고 간단하게 보디케어를 할 수 있어 홈 뷰티족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notion image
 

보디케어, 나도 해볼까?

평소 목 주름이 신경 쓰였다면 ‘리르’의 ‘콜라겐 리프팅 넥 크림’을 추천해요. 탄력 크림과 마사지 롤러가 일체형으로 손으로 바를 필요가 없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롤러가 가로로 널찍해 목, 어깨, 턱선 등 리프팅이 필요한 부위에 사용하기 적합해요. 끈적임 없이 바로 흡수되는 제형으로 산뜻하게 마무리돼요.
뭉친 근육을 원활하게 풀어주고 싶은 분들에게는 ‘플로나’의 ‘바디 괄사’를 추천할게요. 적은 힘으로 세심한 지압점부터 넓은 부위까지 밀착돼 손목에 무리가 덜해요. 손잡이 부분이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되어 어떠한 보디 굴곡과 각도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괄사 바깥쪽에 돌기 디테일이 정교해 종아리, 부유방 등 전신을 케어하기 좋아요. 손수건이 함께 제공되어 크림이나 오일 사용 시에도 미끄러움 없이 마사지할 수 있어요.
notion image
 

세상에 단 하나뿐인 모루인형 만들기

‘폰꾸’, ‘다꾸’ 등 DIY 유행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모루인형 키링이 MZ 세대의 소지품을 점령했어요. 모루인형은 털실이 감겨 있는 철사인 모루를 구부려 만든 인형을 일컫는데요. 어딘지 엉성하고 복슬복슬한 모양새에 빠진 사람들은 마음에 드는 인형을 구매하는 것에서 나아가 직접 만들기 시작했어요.
모루는 유연하고 가벼워 원하는 대로 변형하기 쉬운데요. 가볍게 구부리거나 동그랗게 말면 모양이 잡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어요. 모루로 만든 인형에 옷을 입히거나 각종 액세서리로 장식하면 나만의 개성이 담겨 단 하나뿐인 모루인형을 만들 수 있어요.
notion image

나도 한 번 만들어볼까?

빈티지하면서 키치한 디자인의 모루인형을 만들고 싶다면 ‘영니크’의 ‘하찮아 모루인형 키링 DIY’를 추천해요. 빛바랜 듯 내추럴한 컬러감의 모루와 하트 목걸이, 꽃 핀, 선글라스 등 귀여운 장식이 들어 있어요. 블랙, 퍼플, 화이트, 그레이, 옐로우, 블루, 브라운 총 7가지의 모루 색상 옵션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기 좋아요. 직진배송 제품으로 밤 10시 전 주문 시 다음날 새벽에 바로 받아볼 수 있어요.
꾸미기 옵션이 다양한 모루인형 키트를 찾는 분들에게는 ‘밍블밍블’의 ‘모루인형 키링 만들기 10종 DIY 키트 세트’를 추천할게요. 풍성하고 촘촘한 털실 소재로 철사가 비치거나 보이지 않아 섬세하고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해요. 두 세트 이상 구매 시 진주 파츠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어요. 핑크블라썸, 레인보우 등 풍성한 34종 컬러 옵션으로 선택지가 매우 다양해요.
notion image
 

notion image
🖋️
출처 - 카카오스타일 공식 브런치 https://brunch.co.kr/@zigzag/141

#트렌드언박싱

카카오스타일

‘진짜 수익’이 나는 No.1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