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 여성 취향 세분화에 관련 상품 판매하는 SPA 브랜드 거래액 최대 131% 성장
- 9월 9일까지 ‘스파위크’ 진행…국내외 대표 SPA 브랜드 상품 최대 89% 할인
- 첫 구매·선착순 쿠폰 제공, 릴레이 라이브 방송, 단독 특가 등 고객 혜택 풍성
[2025.08.27]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1030 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스파(SPA) 브랜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상품을 최대 89% 할인 판매하는 '스파위크'를 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난한 디자인, 기본 아이템의 대명사로 여겨지던 SPA 브랜드의 상품군이 한층 다양해지고 있다. 주 고객층인 1030 여성을 중심으로 추구미(원하는 이미지)가 세분화되면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출시해 고객의 구매 선택지를 넓혀가고 있는 것.
SPA 브랜드 ‘미쏘’가 올여름 발매한 핀터레스트 걸(핀터레스트에서 막 튀어나온 듯 자유롭고 감성적인 스타일) 컬렉션은 2030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지그재그 브랜드관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에잇세컨즈’는 지난 5월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네거티브쓰리’와 협업해 출시한 신발 3종의 인기에 힘입어 해당 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131% 성장했다. ‘후아유’도 4월 말 캘리걸(캘리포니아 소녀의 빈티지하면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담은 스타일) 컬렉션을 지그재그 단독으로 선발매해 5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한 바 있다.
지그재그는 최신 유행을 반영한 SPA 브랜드를 찾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SPA 상품을 한데 모아 할인 판매하는 ‘스파위크’를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미쏘’, ‘스파오’, ‘에잇세컨즈’ 등 국내외 대표 SPA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과 코디를 만나볼 수 있다.
1주차(8/27~9/2)에는 상반기 지그재그에서 사랑받은 봄여름 상품을 시즌 최저가로 제공한다. 2주차(9/3~9/9)에는 브랜드 ‘후아유’의 캘리걸 FW 시즌 컬렉션을 비롯한 간절기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풍성한 쿠폰 혜택도 마련했다. 참여 브랜드 상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매일 오후 6시에는 행사 상품에 적용 가능한 30% 쿠폰을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한다. 이외 최대 20% 할인 쿠폰팩을 전 고객에게 발급하고, 함께 사용할 수 있는 10% 중복 쿠폰을 제공해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할인 코너도 다채롭다. 먼저 ‘로엠’, ‘지오다노’, ‘슈펜’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96시간 동안 할인 판매하는 ▲스토어 하이라이트 코너를 운영한다. 또한 가성비 SPA 상품을 지그재그 단독 최저가에 선보이는 ▲단독 특가와 상하의부터 ‘스파오 심리스 사각 팬티’, ‘탑텐 심리스 사각 브리프’ 등 이너웨어까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 특가를 운영한다.
브랜드와 고객이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오늘부터 행사 마지막날까지 ‘슈펜’, ‘로엠’, ‘탑텐’, ‘클라비스’, ‘미쏘’, ‘후아유’, ‘스파오’ 등이 릴레이로 참여해 최대 88% 할인을 선보이고 최대 30%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은 지그재그 앱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알림 신청 시 라이브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올해 2분기 SPA 브랜드 거래액이 전년 대비 44% 성장하는 등 지그재그 내 SPA 브랜드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며 “지그재그는 트렌디하고 취향에 맞는 SPA 상품을 탐색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SPA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대형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남은 여름과 다가올 가을을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