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보도자료

브랜드패션 고객 충성도 굳건…재구매 고객 22% 증가

"브랜드패션 락인 효과로 성장 이어간다"
  • 2월 브랜드패션 거래액 65% 성장, 재구매 고객 비중은 80% 이상
  • SPA, 애슬레저, 디자이너 의류 등 2030 여성이 좋아할만한 셀렉션 확보가 재구매 주 요인
  • 높은 고객 충성도 기반으로 브랜드패션 셀렉션 더욱 확대 계획
notion image
[2024.03.18]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브랜드 패션 전문관인 ‘직잭 브랜드패션'에서 2월 한 달간 재구매한 고객이 전월 대비 22% 증가하는 등 충성 고객을 기반으로 탄탄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2월 브랜드패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하며 성장세를 기록한 가운데, 재구매 고객의 비중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구매 고객의 거래액 역시 지난달 대비 31% 상승했다. 재구매율은 고객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지표인만큼 지그재그 브랜드패션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다고 해석할 수 있다.
첫 구매 후 만족스러운 경험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브랜드패션 상품을 구매하는 충성 고객이 늘고 있다. 지그재그는 2030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SPA, 디자이너 의류, 애슬레저 등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며 폭넓은 셀렉션을 확보한 것이 재구매를 일으키는 주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으로 하루만에 받아볼 수 있는 상품군 확대, 테마별 브랜드 노출 및 오늘의 타임 특가 등 고객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를 강화한 점도 주효했다.
2월 한 달간 특히 주목받았던 브랜드패션은 SPA다. 2월 26일부터 2주동안 진행한 ‘SPA WEEK’ 기획전에서 SPA 브랜드 거래액은 전월 대비 185% 증가했다. 지그재그 인기 SPA 브랜드인 ‘스파오'는 해당 기간 최고 일 거래액을 달성했으며, ‘에잇세컨즈', ‘베이직하우스', ‘폴더'는 직전 동기 대비 평균 거래액 신장률 933%를 기록했다. 신규 입점을 기념해 기획전을 진행한 ‘후아유'는 직진배송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판매가 급증하며 단숨에 인기 랭킹에 오르기도 했다.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디자이너 의류 인기도 지속되고 있다. 모던 캐주얼 브랜드 ‘제너럴아이디어'와 미니멀한 스트릿룩을 선보이는 ‘로제 프란츠'의 2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모두 2배 이상(각각 196%, 184%) 늘었으며, 스토어 즐겨찾기 역시 76%, 111% 증가하는 등 재구매 고객뿐 아니라 신규 고객까지 창출했다.
이른 봄 준비에 애슬레저와 이너웨어 브랜드 수요도 높았다. 레깅스 등 스포츠 의류를 판매하는 ‘젝시믹스'는 전월 대비 거래액이 171% 증가하며 인기 랭킹 상위권을 유지했다. ‘베리시', ‘도로시와', ‘컴포트랩' 등 2030 여성들이 좋아하는 이너웨어를 한데 모아 소개한 ‘발렌타인 이너웨어' 기획전 기간 동안(2/12~19) 이너웨어 전체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2배 가까이(85%) 늘었다.
지그재그는 고객이 브랜드패션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첫 구매 이벤트, 쇼핑몰과의 연합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 번 구매한 고객이 계속해서 다양한 스타일의 브랜드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와 스토리를 전달하는 ‘브랜드 쇼케이스' 기획전, 데이터 기반으로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베스트 아이템과 큐레이션 영역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경제활동을 하는 2030 여성 사이에서 가장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지되며 높은 고객 충성도를 확보했다"며 "대중적 인지도를 확대하길 원하는 패션 브랜드의 수요와 다채로운 상품을 탐색하길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지그재그#보도자료

카카오스타일

진짜 수익을 실현하는 구매력 높은 고객들. No.1 스타일 커머스에서만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