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보도자료

“4050 여성 온라인으로 명품 산다” 카카오스타일 포스티, 명품 카테고리 거래액 5배 이상 급증

  • 온라인 명품 구매 보편화…‘포스티’ 지난해 명품 남성의류·여성의류·키즈 폭발적 성장
  • ‘명품 전문관’ 지난 4월 오픈… 해외 수입 명품 브랜드 상품 1만여 개 합리적 가격에 선봬
  • 까다로운 정품 인증 절차 및 200% 보상제도 등 운영, 오픈 기념 다양한 기획전 진행 중
notion image
[2024.05.10] 4050세대도 온라인 명품 쇼핑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지난해 명품 카테고리 거래액이 직전해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 시국에 올라간 명품 열풍이 이어진 데다 과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했던 4050세대가 고가의 명품 브랜드 상품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
4050 여성은 자신뿐만 아니라 남편, 자녀 등 가족 전체의 소비를 주도하기 때문에 구매력이 높은 편이다. 포스티의 지난해 명품 남성·여성 의류 거래액은 직전해 대비 모두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명품 키즈 상품은 100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명품 잡화 거래액은 4배 가까이 올랐다.
포스티는 이 같은 수요에 힘입어 해외 수입 명품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명품 전문관’을 지난 4월 오픈, 럭셔리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명품 편집숍 ‘럭스보이’를 시작으로 현재 10여 개 주력 판매자가 입점해 프라다, 에트로, 버버리, 페라가모, 톰브라운, 발리, 펜디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 상품 1만여 개를 판매하고 있다.
포스티는 명품 전문관을 통해 고객들이 검증된 정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병행수입 입점 업체에 대해 엄격한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명품 담당자의 사전 검수를 거친 판매자만 입점이 가능하며, 구매 후 수령한 상품이 정품이 아닐 경우 구매가의 2배를 보상해 주고 있다.
한편, 포스티는 명품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선물 준비는 물론 여름 대비 수요를 겨냥한 ‘럭셔리 페스타’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가방부터 골프, 의류, 스몰럭셔리 등 선물로 제격인 아이템을 선보이며, 최대 100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요즘 날씨에 필요한 선글라스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아이웨어’ 기획전도 오는 31일까지 연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온라인 명품 구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4050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명품 전문관을 새롭게 오픈했다”며 “까다로운 정품 인증과 보상 제도는 물론, 다양한 구매 혜택이 강점이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반응 등을 고려해 상품 셀렉션을 확대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끝)

#포스티#보도자료

카카오스타일

진짜 수익을 실현하는 구매력 높은 고객들. No.1 스타일 커머스에서만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