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보도자료

지그재그, 7월 신규 설치 패션 앱 1위..에이블리 제쳤다 

<이미지 출처 =테크M>
<이미지 출처 =테크M>
[테크M 이수호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지난달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신규 설치한 패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9일 데이터에 따르면 지그재그가 지난달 앱 신규 설치 건수 28만건으로 패션/의류 분야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무신사(27만), 에이블리(22만)가 2~3위를 기록했고,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18만건으로 4위에 올랐다. 해당 조사는 안드로이드 및 iOS 사용자 수 기준이다.
지그재그의 호조는 지난 7월 실시한 대형 프로모션이 이용자들의 유입을 이끌어 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그재그는 지난달 8일까지 열린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22일부터 서머 시즌오프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지그재그는 국내 대표 쇼핑몰 및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쿠폰, 무료 배송, 단독 특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지그재그 관계자는 "여름 시즌 비수기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행사 기간 거래액과 1인당 평균 구매 객단가가 모두 증가하는 등 양질의 성과를 이뤄냈다"고 자평했다.

#지그재그#지그재그신규설치#지그재그거래액#지그재그평균구매객단가#지그재그10대고객

카카오스타일

여성 패션 거래액 1위, '진짜 수익'이 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