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계절이 시작되는 3월, 계절이 바뀌어도 인기 있는 쇼핑몰이 되려면 어떤 제품을 가장 신경 써야 할까요?
작년 1분기 지그재그 소비 트렌드와 올해 1・ 2월 주문 동향에서 그 힌트를 찾아보았습니다.
지그재그 마케팅 연구소에서 3월의 구매 트렌드 예측을 야심차게 공개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트렌드를 통한 예측 정보로 실제 결과는 다를 수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
가벼운 외투가 필요할 때
아우터 판매량 증가가 예상됩니다.
겨울이 가고 날이 따뜻해지면 설레는 맘으로 가벼운 아우터를 폭풍 검색하게 되는데요.
봄 아우터는 가격대 부담도 적어서 겨울 코트나 패딩보다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구매하곤 하죠.
실제로 작년 3월 아우터 판매량은 전월 대비 53% 증가했어요.
그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작년 동기간 아우터 중 어떤 카테고리의 성장이 돋보이는지 살펴볼까요?
가디건, 야상,자켓,점퍼의 판매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지만 그중에서도 야상과 자켓의 성장이 눈에 띕니다.
특히 자켓은 올해 더욱 활발한 소비가 일어난 카테고리여서 3월의 활약도 기대해볼 만하겠네요.
깔끔하거나, 하늘하늘하거나!
셔츠와 블라우스의 상승세가 예상됩니다
이제 지그재그 거래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상의를 들여다볼까요?
카테고리 기준으로 살펴보면 올해 1월 대비 2월의 셔츠, 블라우스의 상승세가 가파른데요.
작년 1-3월에도 꾸준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만큼 이번 달 매출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잠깐, 맨투맨은 3월까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지만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 이후 판매가 부진할 수 있어요.
판매량 하락을 대비한 재고 관리도 고려해 주세요!
한편, 상의의 디테일에 있어서도 봄스러움(?)이 물씬 묻어났는데요.
작년 1~3월 점차 판매량이 증가했던 항목에는 노카라, 라운드넥, 브이넥, 스퀘어넥 등이 있었습니다.
여름까지는 넥 라인을 드러내는 제품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겠죠?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레이스와 프릴, 랩 등 하늘하늘한 소재 역시 여름까지는 예외 없이 증가하고 있으니 신경 써주세요~
더 편한 바지를 찾아서
치마보다 편한 치마바지, 스키니보다 편한 와이드 팬츠
멋부리고 나갈 일이 잘 없는 요즘, 편한 옷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도 봄은 봄이라 딱히 갈 곳도 없는데 예쁜 옷들에 눈길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나 봐요.
그래서인지 편하면서도 멋부리기 딱 좋은 치마바지와 와이드 팬츠의 구매 비중이 늘어났답니다.
1,2월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니 3월에는 예쁘면서도 편한 치마바지와 와이드 팬츠의 판매를 기대해봐도 좋겠습니다
한편, 바지계의 스테디셀러 슬랙스는 지난 2월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21년 1월 판매량 대비 2월의 판매량은 무려 69%나 늘어났는데요.
작년 1월부터 올 2월까지 14개월을 통틀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만큼 3월에도 기세를 이어갈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지그재그 소비 트렌드를 통해 3월의 판매 추이를 예측해보았습니다.
지그재그 마케팅 연구소의 예측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3월에도 모든 파트너사의 매출이 쑥쑥 성장하길 기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