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기능 도착 알림]은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고 있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에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도입한 신규 기능에 대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이번 [신규 기능 도착 알림]에선 최근 신설한 ‘포스티 PC 버전’을 소개하겠습니다. 이제 모바일 앱뿐 아니라 PC 화면에서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포스티 PC 버전’을 만나볼까요?
어떤 기능인가요?
최근 포스티는 PC 환경에서도 고객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PC 버전을 신설했습니다.
포스티 PC 버전에서는 브랜드 홈, 상품 상세 페이지 등 주요 화면을 PC 해상도에 최적화한 화면으로 제공합니다. 모바일 버전과 비교했을 때 한 화면에 노출되는 상품과 메인 배너 개수가 늘어나 더 많은 상품과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 위치한 네비게이션 바를 통해 홈 화면,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등 원하는 영역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어요.
왜 도입했나요?
포스티의 주 이용층은 PC 환경에 익숙한 4050 고객이에요. 최근 4050의 모바일 쇼핑 비중이 크게 늘었지만, 여전히 큰 화면에서 상품을 살펴보고 싶다는 고객들의 니즈가 있었어요. 실제 데이터를 살펴보니 PC로 접속한 고객의 재구매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어요.
모바일에서의 경험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PC만의 장점을 살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PC 버전을 신설했어요. 이전에는 PC로 접속한 고객에게 모바일 앱 화면을 그대로 노출했다면, 이제 PC에 맞춘 넓은 화면을 보여줘 상품을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어요. PC 쇼핑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해 상품 탐색과 구매 과정에서의 이탈률도 감소할 거라 생각했어요.
무엇이 좋아지나요?
상품 설명이나 이미지를 크게 보려고 휴대폰 화면을 확대해 본 적 있죠? 이제는 PC 버전에서 상품 상세 정보, 리뷰 등 주요 정보를 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글자 크기를 따로 조정할 필요도 없어 편리하고, 여러 상품을 넓은 화면에서 비교하며 쇼핑할 수 있어 구매 결정도 더 쉽고 빨라질 것으로 보여요.
입점 브랜드에게도 긍정적인 변화예요. PC 버전에서는 한 화면에 더 많은 상품과 메인 배너가 보여 자연스럽게 더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어요. 4050 고객은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하면 같은 브랜드와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경향이 강한데요. 모바일과 PC를 아우르는 경험이 쌓이면 충성 고객이 늘어나고, 곧 브랜드의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