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기능 도착 알림]은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고 있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에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도입한 신규 기능에 대해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이번 [신규 기능 도착 알림]에선 최근 개편된 포스티 ‘라이브 모아보기 페이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고객이 라이브 방송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모아보기 페이지 개편’을 만나볼까요?
어떤 기능인가요?
최근 포스티는 라이브 방송을 비롯한 숏폼, 롱폼 등 영상 콘텐츠를 한 페이지에서 확인하며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라이브 모아보기 페이지’를 개편했습니다. 주요 개편은 콘텐츠 통합 노출을 통한 영상 콘텐츠 탐색 경험 강화, 라이브 혜택 및 상품 미리보기 제공 등 고객 편의 향상입니다.
개편 이전 ‘포스티 라이브 모아보기 페이지’와 비교해 볼게요. 기존에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 참여와 다시보기가 주요 기능으로, 특정 상품을 확인하려면 생방송을 시청하거나 다시보기 영상을 끝까지 돌려봐야 했는데요. 이제는 라이브 방송을 짧게 재편집한 숏폼(1분 내외), 롱폼(5~10분) 영상을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어요. 최신순, 구매순 등 정렬 기준을 적용해 원하는 영상을 빠르게 찾을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영상 하단에서 바로 상세 페이지로 이동 가능해요. 라이브 미리보기 페이지에서는 방송 전용 혜택과 상품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왜 도입했나요?
포스티는 홈쇼핑에 익숙한 4050 고객이 온라인에서도 안심하고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방송부터 상품 리뷰와 코디를 빠르게 참고할 수 있는 숏폼, 원단·핏·마감 등 디테일을 살펴보기 좋은 롱폼까지 고객의 쇼핑 스타일에 따라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라이브 모아보기 페이지, 기획전 화면, 상품 상세 페이지 등 앱 곳곳에 흩어져 있는 영상 콘텐츠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전용 페이지가 있다면 고객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거라 생각했어요. 여러 페이지를 오가며 콘텐츠를 탐색하는 프로세스를 줄이면서도, 취향에 맞는 영상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발견할 기회가 늘어날 테니까요.
무엇이 좋아지나요?
평소 궁금했던 상품 디테일을 살펴보기 위해 라이브 다시보기를 찾아 헤맨 경험 있죠? 어제 라이브에서 본 바지 가격만 다시 확인해보고 싶었던 적도 있었을 텐데요. 이제는 생방송, 전체 다시보기, 숏폼, 롱폼 등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라이브 영상을 볼 수 있어요. 라이브 시작 전에는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전용 혜택과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시청 계획을 세우기도 편해요.
판매자에게도 긍정적인 변화예요. 고객이 관심 있는 브랜드의 라이브를 보러 왔다가 숏폼, 롱폼 속 다양한 상품을 자연스럽게 접하며 새로운 브랜드에 관심이 생길 수 있어요. 이미 경험한 브랜드라면 구매 전환 속도가 빨라져 해당 브랜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계기가 될 수 있고요. 고객은 자신에게 맞는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고, 판매자는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하며 매출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