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보도자료

"화장품 '성분' 보고 산다" 지그재그, 인디 뷰티 브랜드 거래액 최대 46배 이상 증가

  • 성분 검색 통해 화장품 구매…'히알루론산', '레티놀' 등 성분 키워드 검색량 3배 이상 증가
  • '토리든'은 하루만에 세럼 판매량 1만개 돌파하며 브랜드 거래액 46배 이상 급증
  • 편리한 화장품 탐색 위해 성분, 제형, 기능 등 필터 제공
notion image
[2024.05.09]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성분 검색을 통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쇼핑 패턴이 떠오르며 가격 대비 제품력이 우수한 인디 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확실한 효능을 위해 화장품 구매시 원하는 성분을 직접 검색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4월 한달간 지그재그 내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히알루론산'(283%), 노화를 지연시키는 ‘레티놀'(237%), 피부 진정 및 회복에 탁월한 ‘시카'(256%) 등 화장품 성분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3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유효 성분이 들어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인디 뷰티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 ‘토리든'은 지난달 초에 진행한 뷰티페스타에서 원데이특가로 선보인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을 하루만에 1만개 이상 판매하며 4월 한 달 기준 입점 월(23년 11월) 대비 거래액이 46배 이상(4536%) 급증했다.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이즈앤트리'는 4월 지그재그에서 정식으로 론칭한 ‘부스터샷'이 큰 인기를 끌며 직전 월 대비 브랜드 거래액이 617% 증가하기도 했다.
성분 위주로 화장품을 탐색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1월 키워드 검색시 ‘히알루론산', ‘티트리', ‘어성초' 등 원하는 성분의 상품만 볼 수 있는 ‘성분 필터'를 지그재그 앱 내에 추가했다. 이 외에도 화장품 구매시 주요 고려 요인이 되는 ‘리퀴드', ‘크림' 등 제형과 ‘보습', ‘영양공급' 등 기능을 필터 상세 옵션으로 제공하는 등 편리한 화장품 탐색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지그재그는 '브이티코스메틱', '넘버즈인' 등 1000여개 이상의 폭넓은 인디 뷰티 브랜드 상품을 판매 중이다. 뷰티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는 '엠디픽' 코너를 통해 ‘비플레인'의 ‘녹두 모공 타이트업 세럼', ‘프랭클린'의 ‘클로저 세럼'을 최대 28% 할인 판매하는 등 매주 새로운 구성의 고퀄리티 인디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 주 고객층인 2030 여성 중심으로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인디 브랜드의 인기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며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과의 콜라보레이션 및 엠디픽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경쟁력있는 인디 뷰티 브랜드와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이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지그재그#보도자료

카카오스타일

진짜 수익을 실현하는 구매력 높은 고객들. No.1 스타일 커머스에서만 만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