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 프라이데이 거래액 50%, 접속자 수 최대40% 증가…신규 가입자 1만 명 넘어서는 등 ‘흥행’
-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앵콜 프로모션 진행…최대 90% 할인
[2024.11.22]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지난 11월 14일부터19일까지 진행한 ‘포스티 블랙 프라이데이’가 성황리에 종료됨에 따라 4일간 앵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포스티 거래액은 전년 동일 프로모션 대비 50% 급증했다. 프로모션 마지막 날인19일에는 앱 출시 이후 일 기준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전주 동요일 거래액과 비교해도 2배 신장한 수치다.
프로모션 진행 기간 포스티에 접속한 고객 수는 전주 대비 최대4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도 1만 명을 훌쩍 넘어서는 등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에 4050 중장년층의 관심이 쏠렸다.
주문량이 가장 많은 브랜드로는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1위에 올랐다. 이어 신발 브랜드 ‘무크’와 골프웨어 브랜드 ‘커터앤벅’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캐주얼 브랜드 ‘PAT’, 여성복 브랜드 ‘BNX’가 뒤를 이었다.
단일 상품 기준으로는 ‘버버리힐스폴로클럽 니트 카디건’의 판매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인디안 남성 다운 사파리’가 2위에 오르며 포스티의 남성 카테고리까지 4050 이용자에게 주목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어 ‘동국제약 마데카크림’과 ‘크로커다일 감탄브라’, ‘푸마 숏패딩’이3위부터 5위까지 차지하는 등 의류부터 이너웨어, 뷰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포스티는 4050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22일 정오부터25일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앵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편 행사와 동일하게 ‘쉬즈미스’, ‘PAT’, ‘네파’, ‘인디안’, ‘무크’, ‘볼빅어패럴’, ‘동국제약’, ‘에스콰이아’, ‘캘빈클라인’, ‘푸마’ 등10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최대 12% 할인 쿠폰팩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5% 중복 쿠폰을 전 고객에게 지급한다. ‘막스마라 토르나도 버진울 숄’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운드림’ 래플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 하루 특가와 균일가 코너, 럭셔리 명품 특가 코너 등도 본편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포스티가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는 등 4050 세대 사이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앵콜 행사 진행을 전격 결정했으며, 추워진 날씨에 패션의류 및 잡화, 뷰티 상품 등을 큰 폭의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