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플러스 구독 3달 만에 3.6배 매출 성장을 이룬 ‘잇츠밤비’
Z ‘잇츠밤비’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잇츠밤비는 트렌디한 임부복을 판매하는 스토어다. 2015년 대학가에서 20-30대 여성의류 매장으로 시작했고, 지그재그에는 2021년에 입점했다.
임신 중에도, 출산 후에도 예쁜 옷을 입고 싶은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잇츠밤비는 이러한 마음에 공감해 편안함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임부복을 제안한다.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스타일을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Z 임부복 카테고리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는지
의류 매장 운영 중에 결혼을 하고 임신을 하게 되었다. 임신 후 체형 변화는 생기는데 기성 임부복에 맞춰 내 스타일을 바꾸기가 싫었다. ‘같은 마음을 가진 임산부 고객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들었다. 처음에는 스토어에 임부복 카테고리를 만들어 상품을 한 두 개씩 올리기 시작했다. 감사하게도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고, 그때부터 임부복 카테고리에 집중했다.
Z 고객들이 잇츠밤비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지
보통 임부복과 달리 트렌디한 상품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보통 임부복하면 크고 펑퍼짐한 옷을 떠올리지만 잇츠밤비는 루즈핏과 슬림핏 모두 판매 중이며 기장도 미니와 롱으로 다양하다. 임부복인 만큼 착용감도 편안하다. 그렇다 보니 임신 기간에도 기존 스타일대로 예쁘게 입고 싶은 임산부 고객들이 많이 찾아주신다.
혼자서도 3.6배 매출 성장을 만들어낸 비결은 ‘파트너플러스’
Z 파트너플러스를 구독하게 된 계기
혼자 스토어를 운영하다 보니 매출 성장에 한계를 느꼈다. 지그재그 상품 카테고리가 개편되자 스토어 매출에 타격이 있었다. 지그재그 내에서 ‘잇츠밤비’의 인지도가 약한 게 문제라고 생각했다. 스토어 인지도 향상을 위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파트너플러스를 구독하기 시작했다. 구독과 함께 소규모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파트너플러스를 활용한 스토어 운영 관리법과 광고 관리 법을 배웠다.
Z 파트너플러스 구독 이후 성과는 어땠는지?
올해 1월부터 파트너플러스를 구독했는데, 3개월 만에 매출이 3.6배가량 성장했다.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며 3개월 만에 목표를 넘어섰다. 매출 정체를 벗어나 마의 구간을 넘어선 느낌이다. 소규모 컨설팅에서 배운 파트너플러스 활용법 덕분에 더욱 시너지가 난 것 같다.
Z 파트너플러스에서 가장 만족하는 점은?
파트너플러스의 ‘목표 달성 관리’ 메뉴다. 매일 목표 매출과 개선을 위한 액션을 알려줘서 마치 개인 비서를 둔 것 같다. 혼자 정신없이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정작 매출을 신경 못 쓸 때가 많았는데, ‘목표 달성 관리’ 메뉴를 통해 놓치는 부분 없이 매출을 잘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새로 오픈한 ‘오늘의 성장 상품’ 메뉴도 매우 유용하다. ‘오늘의 성장 상품’은 그날 개선이 필요한 상품들을 족집게처럼 짚어준다. 원래 제공되었던 ‘상품별 성과’는 아주 자세하게 노출수, 클릭률, 전환율을 분석할 수 있어 좋았지만 업무가 너무 바쁠 때는 꼼꼼히 보지 못하곤 했다. 그런데 ‘오늘의 성장 상품’은 개선 필요 상품 확인부터 광고 생성 등 구체적인 액션까지 한 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배운 대로 운영했더니 구매 전환액이 2배 증가했어요
Z 소규모 컨설팅을 통해 가장 큰 도움을 받은 부분은?
지그재그 광고 운영법을 배우면서 광고 성과도 높아졌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른 채 무작정 광고를 집행했다. 당연하게도 성과가 좋지 않았고, 차라리 인스타그램 광고비로 쓰는 게 효율적이지 않나 생각도 했다. 그런데 컨설팅에서 배운 대로 상품별 데이터를 확인하고 광고 그룹을 운영했더니 구매 전환액이 2배 이상 증가해 5천만 원을 넘겼다. 성과가 눈에 띄게 달라지면서 광고 운영법을 제대로 아는 게 중요하다고 느꼈다.
Z 파트너플러스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로 운영을 개선한 사례가 있다면?
파트너플러스 ‘판매 인사이트’ 데이터를 보고 상품 주문이 원피스에 치우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추가 매출을 만들기 위해 컨설팅 내용을 기반으로 청바지, 스커트, 잡화 등으로 상품군을 다각화했다. 임부복 판매 이전 잇츠밤비는 바지맛집으로 유명했는데, 이러한 장점을 살려 팬츠 상품 소싱에 신경 썼더니 지금은 바지 카테고리도 엄청 잘 나간다.
월 매출 2배, 지그재그와 함께라면 이룰 수 있을 것 같아요
Z 잇츠밤비의 다음 목표는 무엇인지?
올해 안에 지금보다 2배 높은 월 매출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자체제작 상품을 늘리고, 임신부터 출산 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의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지그재그는 의류뿐만 아니라 뷰티 등 관련 상품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지그재그와 함께라면 충분히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Z 지그재그에서 성장하고 싶은 스토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성장하고 싶은 스토어라면 가장 먼저 지그재그 광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길 추천한다. 광고 운영법을 알고나면 운영 전략의 깊이도, 실제 성과도 달라진다. 이해도가 높아지면 파트너플러스 데이터를 보고 광고를 운영하는 게 재밌어질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스토어의 차별화된 강점을 찾고, 적극적으로 도전하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잇츠밤비를 임부복 전문 스토어로 전환할 당시에 고민이 많았지만 상품을 하나둘씩 늘려가면서 시도했더니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돌아왔다. 판매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한다면 내 스토어만의 강점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